우뢰소리 울리는 곳

Братство и Мир и Марксизм

예술영화《대동강에서 만난 사람들》중에서, 사랑 넘친 내 나라(芸術映画《大同江で会った人たち》中より、愛の満ちる我が国)

作詞:チョン ドンウ
作曲:チョ ソンス
작사:전동우
작곡:조성수

笑いも歌も多く何処から聞こえたのか
行く情も来る情も多い一体誰が行き交ったのか
山が良く水が澄んでるから一人一人が若くなるのか
ではなく私が住む国に 社会主義の私の国に
愛が満ちているからだよ

웃음도 노래도 많아 어디서 솟아나는지
가는 정 오는 정 많아 그누가 가져오는지
산이 좋고 물이 맑아서 사람마다 젊어지는가
아니라오 내가 사는 나라 사회주의 내 나라
사랑이 넘쳐서라오

山を越え村に行っても人たちは誰もが兄弟
江を渡り村に行っても皆が親しき兄弟
山が良く水が澄んでるから一人一人が情が深いのか
ではなく私が住む国に 社会主義の私の国に
愛が満ちているからだよ

산 넘어 마을에 가도 사람들 누구나 형제
강 건너 마을에 가도 모두다 친근한 형제
산이 좋고 물이 맑아서 사람마다 정이 깊은가
아니라오 내가 사는 나라 사회주의 내 나라
사랑이 넘쳐서라오

我が家の女性を見て、なんと皆が美人なの
我が家の男性を見て、なんと皆が美男なの
山が良く水が澄んでるから人はひとりでに立派に生まれるのか
ではなく私が住む国に 社会主義の私の国に
愛が満ちているからだよ

우리네 처녀들 보소 어쩌면 모두다 미인
우리네 총각들 보소 어쩌면 모두다 미남
산이 좋고 물이 맑아서 인물 절로 잘도 났는가
아니라오 내가 사는 나라 사회주의 내 나라
사랑이 넘쳐서라오

日と星が暖かく照らし美しい花は咲き
仰ぎ従う心は世に香りを漂わす
山が良く水が澄んでるから一人一人が美しいのか
ではなく私が住む国に 社会主義の私の国に
愛が満ちているからだよ

해와 별 따뜻이 비쳐 어여쁜 꽃들은 피고
우러러 따르는 마음 누리에 향기 풍기네
산이 좋고 물이 맑아서 사람마다 아름다운가
아니라오 내가 사는 나라 사회주의 내 나라
사랑이 넘쳐서라오